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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게임 만들기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미지 제작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이미지는 내가 제작 하기로 마음 먹었기에 그리기는 고되지만 말이다. 과연 또 무슨 문제가 생길까? 두근두근
이 글은 비전공 + 무경험 + 독학자로서 공부 및 기록을 겸하며 작성되고 있으므로, 전문적인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한 일 ]
1. 이미지 제작
- UI 이미지
- 플레이어 컨트롤 버튼
- Status 이미지 (돈까스의 바삭한 수치, 새우튀김 개수)
- 플레이어 및 아이템 이미지
- 돈까스 애니메이션 (걷기, 점프) 제작
- 아이템 이미지 제작
2. 버튼 터치 이벤트 PlayerInput 스크립트 구현
public class PlayerInpu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inputLeft = 0f;
public float inputRight = 0f;
public bool isInputJump = false;
public bool isInputPause = false;
public bool isInputPlayer = false;
public void LeftDown() {
inputLeft = -1.0f;
}
public void LeftUp() {
inputLeft = 0f;
}
public void RightDown() {
inputRight = 1.0f;
}
public void RightUp() {
inputRight = 0f;
}
public void JumpDown() {
isInputJump = true;
}
public void PauseDown() {
isInputPause = true;
}
public void PlayerDown() {
isInputPlayer = true;
}
}
좌우 이동 버튼은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이벤트 발생을 해야 하므로 Down과 Up 메서드를 각각 만들었고, 한개의 메서드로 구현할 예정이므로 float 형으로 선언 하였다.
jump와 pause, player를 누르는 이벤트는 터치하는 순간에만 적용할 예정이라 Up 메서드는 만들지 않았다.
[문제 ]
Jump 버튼을 터치하는 순간이 아닌 손을 떼는 순간에 이벤트가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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