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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효과음을 넣고 플레이 해 보니 효과음이 발생해야 할 곳에서 게임이 멈추고 Argument Null Exception이 발생했다. 어디에나 있고 뭘 해도 생기는 Null Exception...
이 글은 비전공 + 무경험 + 독학자로서 공부 및 기록을 겸하며 작성되고 있으므로, 전문적인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오류가 안내해 주는 곳을 보니 playerAudioPlayer.PlayOneShot(jumpAudio); 이 부분이 나온다.
private AudioSource playerAudioPlayer;
public AudioClip jumpAudio;
void Start(){
playerAudioPlayer = GetComponent<AudioSource>();
}
public void Jump() {
playerAudioPlayer.PlayOneShot(jumpAudio);
}
파라미터가 null이면 안된다고 해서 if (jumpAudio != null)을 추가해봤지만 오류는 사라지지 않고 코드를 보면서 한참을 고민 해봤는데 뭐가 문제인지 감을 못잡고 있었는데,
- Audio Source 변수 선언 하고 컴포넌트 찾았고
- Audio Clip 변수 선언 했고 Asset 할당 했고
........ 그런데 Audio Source 컴포넌트 추가를 하지 않고 있었다ㅎ 멍충이는 나였고, null exception은 안나올 수 없는 거였다.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플레이 해 보니 오류가 사라졌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코드만 볼 것이 아니라 컴포넌트들을 모두 면밀히 살펴봐야 하겠다. 내가 틀리고 컴퓨터는 옳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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