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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점프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유니티 교재를 한권 (정확히는 0.85권) 읽고, 역시 부딪쳐가면서 익히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일단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나머지 0.15권은 필요할 때 마저 읽는것으로...
이 글은 비전공 + 무경험 + 독학자로서 공부 및 기록을 겸하며 작성되고 있으므로, 전문적인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Day 1에 한 일 ]
1. 게임 장르
- 점프 게임 (doodle jump 류)
- 안드로이드 기반
- 직관적으로 경과를 확인하면서 게임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여 결정한 장르
2. 주인공 / 스토리
- 삼겹살을 먹고 싶어서 삼겹살이 주인공인 게임으로 하려 했으나, 게임 캐릭터 만들기가 난감해서 돈까스로 바꿈
- 돈까스가 바삭함(hp)을 잃지 않고
- 친구들(양배추, 밥, 국)을 만나서 목표 높이까지 올라가는 내용
3. 주요 이미지 제작
- player 캐릭터

- player 캐릭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만들기가 너무나 고돼서 각각 2프레임짜리로 만듦)
- 가만히 있는 경우
- 점프 (Day 2에 만듦)
- 이동 (Day 2에 만듦)
- 사망(사망 애니메이션은 슬퍼서 아직 못 만듦 - Day 4 기준)
- 발판 이미지
- 기본 발판: 그릇
- 응용 발판은 나중에 만들기로 함
- 컨트롤 버튼 이미지
- 좌우 이동
- 점프
2020/07/08 - [1인개발/유니티] - 유니티 애니메이션 만들기 (Multiple Sprite)
4. 빈 Script 파일 만들기
- 결국엔 다짜고짜 만들게 될 것 같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초기 설계를 하면서 빈 스크립트를 만들어 놨음

- GameManager: 게임의 전반적인 진행을 관리함
- IEnemy: 돈까스의 바삭함을 위협할 숙적들의 인터페이스
- Damage를 입힐 추상메서드가 들어가야 할 것 같음
- IItem: 돈까스의 친구들(스테이지 완료율)과 코인 개념의 아이템
- 아이템 사용 추상메서드가 들어가야 할 것 같음
- Isuperpower: 일정 시간이 지나면 초능력을 사용함
- Superpower 사용 추상메서드가 들어가야 할 것 같음
- PlayerController: 돈까스의 움직임, 움직임에 의한 이벤트 구현
- 점프
- 이동
- 사망
- 발판 터치 감지
- 아이템 사용 등등
- PlayerInput: UI 버튼 입력 감지
이정도 까지만 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날 고민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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