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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판이 주기적으로 움직여서 게임의 난이도를 조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그릇은 좌우로, 초록 그릇은 상하로 움직이게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무 소리가 안 나니 썰렁해서 분위기를 살려줄 음악과 효과음도 이 시점에서 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만 해도 엄청 많은 문제를 만나게 될 것 같네요..^ㅂ^

이 글은 비전공 + 무경험 + 독학자로서 공부 및 기록을 겸하며 작성되고 있으므로, 전문적인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한 일 ]
1. 움직이는 발판 스크립트 작성
-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면 어색하므로 sin함수를 사용해서 속도의 변화를 줍니다.
- 위아래로 움직이는 발판
public class platformGreen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distanceMax = 0.003f;
public float speed = 1f;
public float refNum = 0f;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0, distanceMax * Time.deltaTime * Mathf.Sin(refNum + Time.time * speed), 0);
//매 프레임마다 Sin곡선의 y값만큼(0일때 가장 빠른 가속도) y 방향으로 움직임
}
}
-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
public class platformRed : MonoBehaviour{
public float distanceMax = 1f;
public float speed = 1f;
public float refNum = 0f;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distanceMax * Time.deltaTime * Mathf.Sin(refNum + Time.time * speed), 0, 0);
//매 프레임마다 Sin곡선의 y값만큼(0일때 가장 빠른 가속도) x 방향으로 움직임
}
}
- 위아래로 움직이는 발판은 상관이 없는데,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은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겨버립니다.
2020/07/18 - [1인개발/유니티] - 유니티 움직이는 발판 위에서 같이 움직이기
2. 배경음악 및 효과음 넣기
- 메인 카메라에 오디오리스너와 오디오소스를 추가하고 배경음악을 넣습니다.
- 배경음악이므로 Loop에 체크를 합니다.

- 효과음은 일괄적으로 플레이어 오브젝트에 넣어주기로 했습니다.
- 다음 프로젝트에는 아마 오디오매니저 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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