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개발

구글애드몹 CCPA (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

by MaskOfDali 2020. 6. 10.
반응형

애드몹에 로그인 했더니 이런 알림이...


애드몹의 알림에 있는 조치 취하기를 누르면 "Restricted data processing"과 "Select advertising partners" 두가지 선택사항이 나오는데, 그 전에 CCPA가 대체 뭔지부터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시행하는 개인정보보호법 때문에 이런 옵션이 생긴 것 같은데... 애드몹의 설명 페이지를 읽어보고 가장 속편하고 안 귀찮을 것 같은 옵션인 것으로 보이는 "Restrict data processing"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귀찮은거 짱시룸..

두가지 선택지

 

CCPA는 캘리포니아주의 주민의 권리를 위한 개인정보 보호법입니다. 캘리포니아 내에서 수익을 얻거나, 데이터 운용 등에 관련된 사업체에 적용이 되며, 캘리포니아 주의 거주자가 판매자의 홈페이지에서 "Do not sell my personal information"링크를 선택함으로써 개인정보 판매를 거부를 선택할 권리를 요구한다. 

Don't restrict data processing 옵션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당신은 Google이 캘리포니아에 거주한다고 판단한 사용자에게 노출할 광고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광고 파트너를 정하려면 다음의 단계를 완료하세요. (이게 위의 사진에 있는 두번째 선택지네요)

1. 애드몹 계정에 로그인하기

2. 사이드바에서 Blocking control을 클릭

3. CCPA setting 탭을 클릭

4. Select advertising partner 섹션에서 옵션 선택 

  • Use all active advertising partner : 모든 사용 가능한 광고 파트너 목록 사용하기. 모든 광고 파트너는 구글이 캘리포니아에서의 요청이라 구글이 판단한 경우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광고 파트너는 자동으로 추가되며, 새로운 광고 파트너가 추가될 때 애드몹 계정 사용자에게 알림이 갑니다.
  • Use custom list : 당신만의 맞춤 리트를 만듭니다. 선택된 광고 파트너들만 구글이 캘리포니아에서의 요청이라 판단한 요청에 노출됩니다. 새로운 광고 파트너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으며, 새로운 광고 파트너가 나타날 때 애드몹 계정 사용자에게 알림이 갑니다.

Restrict data processing 옵션

이 옵션을 선택하면 Google은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고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는 광고만 내보냅니다. 그 광고는 사용자의 과거 행동을 기반으로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현재 위치 (도시 레벨)를 기반으로 지역 타겟팅, 검색어를 기반으로 관심사 타겟팅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언제 어떻게 데이터를 제한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1. "Do not sell my personal information" 링크가 보이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IP주소를 사용하여 그들의 장소와 데이터 제한모드를 적용합니다. 

2. 대안적으로, "Do not sell my personal information" 링크가 보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제한된 제한된 데이터를 보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9561022

 

 

반응형

댓글